본문 바로가기

2018/02/07

(3)
욕하는 사람을 상대하는 법 / 법륜스님의 하루 20180110 욕하는 사람을 상대하는 법2018.1.10 제29차 인도성지순례 5일째_수자타아카데미 수자타아카데미에서의 삼일째 날이 밝았습니다. 스님은 아침 기도를 마치고 순례대중들과 함께 전정각산 산책에 나섰습니다.“아침에 여러분이 일정 없다고 빈둥거릴 까봐 제가 일부러 잡은 일정이에요.”수신기 속 스님의 농담에 다들 웃으며 전정각산에 올랐습니다. 첫날, 수자타아카데미에 도착했을 때 갔던 칼산 등반이 아니라 또 다른 코스, 부처님께서 정진하셨던 자리로 가는 것입니다.게다가 오늘 아침에는 안개도 적어 쌀쌀함이 덜하였습니다. 20분 쯤 돌산 길을 걸어 작은 연못(?)에 도착하였습니다.“이 곳은 ‘고타마의 샘’이라고 불리는 곳입니다. 당시 고타마 싯다르타를 비롯하여 이 곳 온갖 동물들이 물을 마시던 곳입니다. 건기 때는 ..
연애의 기술 / 법륜스님의 희망편지 20180207 연애의 기술 “연애를 밀당의 기술이라고 하는데 그게 잘 안됩니다. 여자가 먼저 표현하면 남자들이 도망간대요.” 보고 싶은 마음에 연락하고 싶은데 연애의 기술을 동원한다고 하면서 마음을 숨기고 기다리기만 하면 얼마나 답답하겠어요? 세상에 바뀌어 남녀가 평등한데 여자는 적극적이면 안 된다는 건 시대에 뒤처지는 생각이에요. 공연히 밀고 당기기를 하다가 서로를 사랑만 하기에도 아까운 시간만 낭비하게 돼요. 사랑을 계산하지 마세요. 그것은 장사지 사랑이 아닙니다. 좋으면 좋다고 표현하세요. ▼ 삶을 바꾸는 공부 https://edu.jungto.org
[카드뉴스]법륜스님이 알려주는 인생꿀팁 7가지_즉문즉설 법륜스님의 인생꿀팁.. 1.‘인생의 목표, 목표’ 하며,인생에 너무 많은 의미를 부여하지 마세요 오늘 저녁에 떨지 않고 잘 곳이 있는데뭐 그리 인생에 불안할 일이 있나요? 2.‘내가 잘났다’, ‘내가 옳다’는자기 생각을 내려놓고,타인도 나처럼 사는 게 힘들었구나 생각해보세요 3.한 송이 꽃을 보고 좋아하면꽃이 아닌, 내가 좋습니다 사람 역시 아끼고 사랑하면그가 아닌, 내가 행복해집니다 남을 아끼고 사랑하는 것이 곧 자기를 사랑하는 것입니다 4.마음이 허전한 것은욕심 때문입니다무언가 바라는 마음 때문입니다채우려는 생각을 버리세요그러면 허전함도 사라집니다 5. 자전거를 탈 때,넘어지고 쓰러지고그렇게 실패를 반복하는 것처럼,실패를 거듭하고 연습하면서우리는 성숙해 갑니다 실패를 절망이 아니라경험으로 받아들이면자..